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1월 은행·카드·증권사, 환전·상품권·해외결제 이벤트 총정리

by 뉴욕펜트하우스 2024. 1. 24.

연말연시, 가장 먼저 '금전계획'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딱 이 시기에 도움이 될 만한 금융 이벤트를 모았습니다. 나의 금융생활에 꼭 맞는 것 찾으셔서 혜택 누리세요!!

 

 

그럼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은행: 환전·상품권·기프티콘 이벤트 

 

신한은행은 해외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1월 한 달 동안 ‘Winter 환전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Winter 환전 이벤트는 신한 슈퍼SOL·신한 SOL뱅크 또는 영업점에서 30만원 이상 환전하고 신한은행 환전특화점포에서 해당 외화를 수령하는 경우 신한프렌즈 쏠·몰리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 가방 네임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예요. 

 

네임택은 해당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 제공합니다. 환전특화점포는 전국 주요 거점의 유동인구, 환전 건수 등을 고려해 선정된 54개 영업점으로 해외여행 시 가장 많이 환전하는 외국통화 17개를 상시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환전 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어요. 다른 은행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송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 자리가 많아지는 연초를 맞이해 모임통장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모임장이 1명이상의 모임원을 초대하는 모임통장 특성을 살려 모임장과 모임원이 선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이미 모임통장이 있는 고객도 새로운 모임통장을 만들면 참여 가능해요.

 

모임통장에 초대받은 모임원들을 위한 ‘100% 당첨복권’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모임장이 보낸 모임통장 초대를 수락하면 랜덤 당첨복권이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5만원), 올리브영 상품권(3만원)부터 BBQ, 스타벅스, 맥도날드  8개 브랜드의 기프티쇼 중 랜덤 하게당첨될 수 있습니다. 

 

가장 경품 혜택이 큰 ‘모임통장 보너스 이벤트’도 있어요. 모임통장(2인 이상)을 만들면 모임장과 모임원 모두 800만원 상당의 디올 레이디 백(1)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경품은 내년 2월 넷째 주에 지급 예정이다. 두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모임통장을 만들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벤트 내용은 케이뱅크 앱 혜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카드: 해외결제 경품 이벤트 

 

KB국민카드는 2 12일까지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선 보인 삼성페이 해외결제는 해외여행 시 현지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삼성페이 앱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KB국민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를 소지한 고객은 NFC결제를 지원하는 전 세계 185개국 약 4000만개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삼성페이 해외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페이 앱에서 KB국민카드를 선택해 우측 상단 메뉴에 있는 ‘해외 결제 안내를 선택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 후 해외 결제 등록하면 됩니다. 행사기간 중 KB페이에서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이 삼성페이에 등록된 KB국민카드로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이용건당 1000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이용 건수에 따라 인당 최대 2만포인트리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고 해요. 추가적인 내용도 알아볼까요? 

 

 

증권: 여행지원금, 계좌이전 리워드 이벤트 

 

IBK투자증권은 제휴은행 및 비대면 증권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0만원 상당의 여행지원금 등을 제공하는 거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IBK투자증권 제휴은행 및 비대면 증권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의 증권 계좌로 이벤트에 응모하고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됩니다.

 

IBK투자증권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02명을 추첨해 여행지원금 500만원(2명)과 주유지원금 10만원(100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해요. 행사 기간은 2월 8일까지입니다. 다른 증권사도 알아볼까요?

 

 

삼성증권은 기간 내 비대면 계좌 내 국내주식 대체 입고 및 매매 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혜택을 받으려면 얼른 서둘러야겠죠? '타사대체 입고'란 다른 증권사에서 보유 중인 주식을 삼성증권으로 옮기는 것으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을 포함한 국내 코스피·코스닥 상장종목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행사  참여신청을 먼저 해야 하고 3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데요, 먼저 본인 명의의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로 다른 증권사에 있던 주식을 대체 입고(최소 입고금액 1000만원 이상) 해야 합니다. 이어 이체한 주식 중 1000만원이상을 매매한 후 마지막으로 1월 31일까지 잔고유지를 유지해야 해요.

 

삼성증권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2월 중 순입고 금액과 매매금액에 따라 최소 5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최소 순입고액 1000만원으로 하고 1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매매시 5000원, 1억원 이상 매매시 1만원 리워드를 지급해요. 단계적으로 최대 순입고액 30억원을 하고 1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매매시 50만원, 1억원 이상 매매시 100만원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그중 국내 ETF 종목 입고 금액은 2배로 인정해 준다고 해요.